본문 바로가기
일상정보

보육교사 유치원교사 어린이집교사 합격자기소개서 취업성공

by 선인장김치 2022. 9. 18.
반응형

 

종이컵으로 만든 기린과 거북이 물고기
아이들을 위한 종이컵 장난감

성장과정

부모님께서는 저희 3남매를 기르시면서 매일 같이 성실한 모습을 보여주시고, 저희에게 성실이 가장 중요하다고 말씀해 주셨습니다. 그래서인지 저는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를 한 번도 빠지지 않고 성실하게 학교를 다니며 중, 고등학교 때 에도 선생님들께 성실하다는 이야기도 많이 듣곤 했습니다.
현재 대학교를 다니면서 교수님께서도 저에게 성실하다며 인정을 해주셨습니다. 이 때문에 저도 부모님과 같이 성실을 중요시 여기게 되어 성실하면 다른사람 에게도 피해를 끼치지 않을 수 있다는 것도 알게 되었고, 성실하면 다른 어느 누구에게나 인정받을 수 있다는 것도 알게 되었습니다. 또한 사회생활을 하면서 성실은 가장 중요시하는 것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저는 앞으로도 살아가는 데 있어서 성실과 배려를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며 살아갈 것입니다.

성격의 장단점

저의 성격의 장점은 나에게 주어진 일에 끝까지 최선을 다하는 성격입니다. 최선을 다하면 내가 최선을 다한 만큼 그 결과가 좋게 나오기 때문에 나에게 주어진 일을 끝까지 최선을 다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대학생활을 하면서 조별과제로 노래지도 교구를 만드는 과제가 있었는데 조원이 개인의 사정으로 일이 미루어지고 못하게 되어서 조별과제지만 이것도 나에게 주어진 일이 라고 생각했기 때문에 나, 개인의 시간을 조금 줄이고 혼자서 노래지도 교구를 끝까지 최선을 다해서 만든 적이 있습니다, 다 만든 후에 교수님과 친구들에게 칭찬을 듣고, 끝까지 최선을 다한 만큼 결과가 좋게 나와서 뿌듯했던 경험이 있었습니다 저의 단점은 솔직한 성격입니다. 솔직한 성격 때문에 솔직하게 말하지 않아도 될 부분에서 친구에게 진솔하게 말을 한 적이 있습니다. 저는 이러한 단점을 보안하기 위한 방법으로 솔직하게 말하기 전에 ‘이렇게 솔직하게 말하면 상대방 기분이 괜찮을까?’라고 먼저 생각을 하며 말을 하는 연습을 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연습 때문에 상대방의 기분도 생각하고, 생각하고 말하는 습관도 같이 기르며 타인을 배려하고 의사소통에 조금 더 신경을 쓰게 되었습니다.

 

 

 

학교생활 및 사회활동 경험

학교에서 지원해주는 리더십 캠프라는 곳에 다녀온 경험이 있습니다. 캠프를 가기 전 에는 발표하는 것이 부끄럽고 하기 어려웠는데 캠프에서 발표하는 연습을 하면서부터 이제는 발표하는 것이 어렵지 않고 부끄럽지 않게 되었습니다. 또한 캠프조의 조장을 맡아서 활동하다 보니 자신감과 리더십과 책임감을 배우게 되었습니다. 
저는 장애인분들이 일하는 것을 도와드리러 장애인 센터에 갔던 경험이 있습니다, 처음에는 긴장도 하고 내가 장애인 분들과 어울려서 일을 잘할 수 있을까 하는 걱정을 하기도 했는데 함께 일을 하면서 이야기도 하고 함께 웃으면서 힘든 내색 하나 하지 않고 일을 하다 보니 즐겁고 재미있게 봉사활동을 해서 뿌듯하고 보람찼습니다. 이러한 봉사활동을 통해 어린이집에 필요한 봉사정신을 갖게 되었다는 것이 저의 강점이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지원동기 및 입사 후 포부

저는 어렸을 때부터 어린 사촌동생들과 함께 자라며 컸습니다. 그로 인해 아이들과 자연스럽게 가까워지게 되었고 아이들을 돌보고 놀아줄 때 마다 아이들이 저를 잘 따르고 행복해하는 모습과 미소를 보면서 정말 뿌듯하고 보람찼습니다. 이러한 경험을 통해 보육교사라면 내가 좋아하면서 가장 잘할 수 있는 일 일 것 같다는 것을 확신하게 되었습니다. 그 이후로 어떻게 하면 보육교사가 될 수 있을지에 대해 검색도 해보고 정보도 열심히 찾게 되었습니다. 찾다 보니 보육교사를 하는 데 있어서 사회복지도 중요하다는 것을 알게 되어 복지와 보육을 같이 배울 수 있는 과에 가야겠다는 생각을 하여 아동보육 복지과에 입학하게 되었고 보육교사가 되기 위해 배워야 할 과목들을 모두 이수하였습니다.
보육교사로서 해야 할 일을 미루지 않고, 몸을 바쁘게 움직이며, 책임감과 끈기를 가지고 근무 할 것입니다. 또 제가 일을 하다가 모르는 것이 있고, 배우고 싶은 것들이 있으면 경험이 많으신 선배 교사님들께 물어보거나 인터넷 자료, 혹은 책을 찾아보면서 보육교사로서 더욱 발전적인 모습을 보이기 위해 노력할 것입니다. 이러한 노력을 바탕으로 아이들에게 좋은 선생님 엄마 같은 선생님이자 친구 같은 선생님이 되겠습니다.

특기사항

어렸을 때부터 악기에 관심이 많아서 6년 동안 피아노를 배웠으며 피아노대회에 나가서 대상을 받기도 하였고, 아이들이 합창하는 노래의 반주를 하기도 하였습니다. 또 피아노 이외에 하모니카, 오카리나, 단소, 리코더 등 실력이 뛰어날 정도는 아니지만 어느 정도 다양한 악기를 다룰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